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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퍼스트 클래스 승차감을 느끼고 싶다면?

by issue. 2023. 1. 2.

메르세데스-벤츠


세계적인 시선을 받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 그중 제일 뛰어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는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차량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마이바흐의 역사와 매력적인 디자인, 벤츠 S클래스 560 롱바디와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마이바흐가 왜 고급차라고 불리는 이유에 대해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의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바흐 -실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의 현 모델은, 벤츠에서 플래그쉽 모델이 되는 'S 클래스'를 베이스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롱 바디로 인식되는 S 클래스보다 한층 더 휠 베이스나 전장을 길게 한 것으로, 뒷좌석의 쾌적함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뒷좌석의 풋 받침대가 달린 이그제큐티브 리어 시트는 백레스트가 최대 43.5도 리클라이닝 가능하며 퍼스트 클래스와 같은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이바흐-실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의 옵션 '퍼스트 클래스 패키지'에는 뒷좌석 팔걸이 뒤쪽에 '쿨링 박스'가 있습니다.

게다가 독일의 식기 메이커인 'ROBBE & BERKING(로베 & 버킹)'이, 마이바흐 전용으로, 샴페인 글라스를 수납하기 위한 스페이스나, 테이블도 제작돼 있습니다.

차내에서도 차가운 샴페인과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이동 중에도 호화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마이바흐-실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의 실내 공간에서는, 퍼퓸 아토마이저 기능이 있어, 마이바흐 전용의 향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 밸런스 패키지'에서는, 이온 방출 타입의 공기 청정 기능도 이용 가능하여, 고급 호텔 라운지 같은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스-S560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560은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를 기반으로 몸을 확대시킨 모델입니다.

전체 길이는 5,465mm에, 휠 베이스는 3,365mm로, 'S 클래스 560 롱바디'보다 각각 180mm, 200mm 길어졌습니다.

엔진은 4.0LV형 8 기통 직분사 트윈 터보에, 미션은 9단 AT, 구동 방식은 FR. 최고 출력은 469ps/5,250-5,500 rpm, 최대 토크는 700Nm/2,000-4,000 rpm입니다.

서스펜션은 쾌적한 승차감과 코너링을 보여주는 최신 시스템 '매직 바디 컨트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560 4 MATIC은 바디 사이즈, 엔진 성능에서는 앞서 소개한 '마이바흐 S560'과 동등한 스펙입니다.

마이바흐 560과의 차이점은 구동 방식이 4WD이며, 서스펜션은 'AIR 매틱 서스펜션'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S650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650은 현재 마이바흐의 하이 엔드 모델입니다.

바디 사이즈에서는 전체 길이나 휠 베이스는 다른 모델과 동등하면서, 엔진은 6.0 LV형 12 기통 트윈 터보이며, 트랜스미션은 7단 AT, 구동 방식은 FR로 하고, 최고 출력 630ps/5,000 rpm, 최대 토크는 1,000Nm/2,300-4,200 rpm을 자랑합니다.

서스펜션은 마이바흐 S560과 같이 최신식 시스템인 '매직 바디 컨트롤'을 적용하여, 고급차로서의 승차감을 실현시키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와 벤츠 S 클래스의 외부 디자인의 가장 큰 차이는 바디 사이즈와 엠블럼입니다.

마이바흐는 S클래스 560 롱바디와 비교해도, 전체 길이로 180mm, 휠 베이스로 200mm 커져, 길어진 실루엣이 특징이며, 뒷좌석의 편안함을 유지합니다.

또한, 마이바흐의 프런트에는 '마이바흐 배지'가 사이드에는 '마이바흐 엠블럼'이 붙여져 있어 벤츠 노멀 클래스와의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마이바흐-실내


마이바흐는 뒷좌석을 도어 개구부 뒤쪽에 배치되어 외부 시선이 차단 돼, 편히 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 벤츠에 없는 디자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바흐의 대시보드에는 장인에 의해 연마·도장이 된 'IWC제 아날로그시계'를 배치해 두었고, 에어 밸런스 패키지를 선택하여 마이바흐 전용 향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퍼스트 클래스 패키지를 선택하면, 쿨링 박스나 전용 샴페인 글라스 등이 제공됩니다. 여기에도 마이바흐만의 특별감이 연출되고 있어 벤츠와의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스펙 비교

  마이바흐 S560 / S560 4MATIC S 클래스 S560 롱 / S560 4MATIC 롱
전장 5,465 5,255
전폭 1,915 1,900
전체높이 1,495 1,495
휠베이스 3,365 3,165
차량중량 S560:2,300
S560 4MATIC:2,330
560 롱: 2,165
560 4MATIC 롱: 2,220
승차정원 5 5

파워트레인 비교

  마이바흐 S560 / S560 4MATIC S 클래스 S560 롱 / S560 4MATIC 롱
엔진종류 V형 8기통 D OHC 트윈터보 V형 8기통 D OHC 트윈터보
배기량 4.0L 4.0L
최고출력 345[469]/5,250-5,500 345[469]/5,250-5,500
최대토크 700[71.4]/2,000-4,000 700[71.4]/2,000-4,000
변속기 9단 AT 9단 AT
구동방식 S560: FR
S560 4MATIC: 4WD
S560 긴: FR
S560 4MATIC 긴: 4WD


스펙 비교

  마이바흐 S650 S 클래스 S600 롱
전장 5,465 5,255
전폭 1,915 1,900
전체높이 1,495 1,495
휠베이스 3,365 3,165
차량중량 2,360 2,290
승차정원 5 5


파워트레인 비교

  마이바흐 S650 S 클래스 S600 롱
엔진종류 V형 12기통 SOHC트윈터보 V형 12기통 SOHC 트윈터보
배기량 6.0L 6.0L
최고출력 463[630]/4,800-5,400 390[530]/4,900-5,300
최대토크 1000[102]/2,300-4,300 830[84.6]/1,900-4,000
변속기 7단 AT 7단 AT
구동방식 FR FR


위의 비교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마이바흐와 노멀 벤츠 S 클래스의 동일 등급에서는 엔진이나 파워트레인은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표에는 없습니다만, 서스펜션은 마이바흐 S560은 '매직 바디 컨트롤', S 클래스 S560 롱에서는 'AIR 매틱 서스펜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승차감의 면에서는 마이바흐가 더 우위에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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