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인 시선을 받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 그중 제일 뛰어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는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차량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마이바흐의 역사와 매력적인 디자인, 벤츠 S클래스 560 롱바디와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바흐가 왜 고급차라고 불리는 이유에 대해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의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의 현 모델은, 벤츠에서 플래그쉽 모델이 되는 'S 클래스'를 베이스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롱 바디로 인식되는 S 클래스보다 한층 더 휠 베이스나 전장을 길게 한 것으로, 뒷좌석의 쾌적함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뒷좌석의 풋 받침대가 달린 이그제큐티브 리어 시트는 백레스트가 최대 43.5도 리클라이닝 가능하며 퍼스트 클래스와 같은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의 옵션 '퍼스트 클래스 패키지'에는 뒷좌석 팔걸이 뒤쪽에 '쿨링 박스'가 있습니다.
게다가 독일의 식기 메이커인 'ROBBE & BERKING(로베 & 버킹)'이, 마이바흐 전용으로, 샴페인 글라스를 수납하기 위한 스페이스나, 테이블도 제작돼 있습니다.
차내에서도 차가운 샴페인과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이동 중에도 호화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의 실내 공간에서는, 퍼퓸 아토마이저 기능이 있어, 마이바흐 전용의 향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 밸런스 패키지'에서는, 이온 방출 타입의 공기 청정 기능도 이용 가능하여, 고급 호텔 라운지 같은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560은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를 기반으로 몸을 확대시킨 모델입니다.
전체 길이는 5,465mm에, 휠 베이스는 3,365mm로, 'S 클래스 560 롱바디'보다 각각 180mm, 200mm 길어졌습니다.
엔진은 4.0LV형 8 기통 직분사 트윈 터보에, 미션은 9단 AT, 구동 방식은 FR. 최고 출력은 469ps/5,250-5,500 rpm, 최대 토크는 700Nm/2,000-4,000 rpm입니다.
서스펜션은 쾌적한 승차감과 코너링을 보여주는 최신 시스템 '매직 바디 컨트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560 4 MATIC은 바디 사이즈, 엔진 성능에서는 앞서 소개한 '마이바흐 S560'과 동등한 스펙입니다.
마이바흐 560과의 차이점은 구동 방식이 4WD이며, 서스펜션은 'AIR 매틱 서스펜션'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650은 현재 마이바흐의 하이 엔드 모델입니다.
바디 사이즈에서는 전체 길이나 휠 베이스는 다른 모델과 동등하면서, 엔진은 6.0 LV형 12 기통 트윈 터보이며, 트랜스미션은 7단 AT, 구동 방식은 FR로 하고, 최고 출력 630ps/5,000 rpm, 최대 토크는 1,000Nm/2,300-4,200 rpm을 자랑합니다.
서스펜션은 마이바흐 S560과 같이 최신식 시스템인 '매직 바디 컨트롤'을 적용하여, 고급차로서의 승차감을 실현시키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와 벤츠 S 클래스의 외부 디자인의 가장 큰 차이는 바디 사이즈와 엠블럼입니다.
마이바흐는 S클래스 560 롱바디와 비교해도, 전체 길이로 180mm, 휠 베이스로 200mm 커져, 길어진 실루엣이 특징이며, 뒷좌석의 편안함을 유지합니다.
또한, 마이바흐의 프런트에는 '마이바흐 배지'가 사이드에는 '마이바흐 엠블럼'이 붙여져 있어 벤츠 노멀 클래스와의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마이바흐는 뒷좌석을 도어 개구부 뒤쪽에 배치되어 외부 시선이 차단 돼, 편히 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 벤츠에 없는 디자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바흐의 대시보드에는 장인에 의해 연마·도장이 된 'IWC제 아날로그시계'를 배치해 두었고, 에어 밸런스 패키지를 선택하여 마이바흐 전용 향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퍼스트 클래스 패키지를 선택하면, 쿨링 박스나 전용 샴페인 글라스 등이 제공됩니다. 여기에도 마이바흐만의 특별감이 연출되고 있어 벤츠와의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스펙 비교
마이바흐 S560 / S560 4MATIC | S 클래스 S560 롱 / S560 4MATIC 롱 | |
전장 | 5,465 | 5,255 |
전폭 | 1,915 | 1,900 |
전체높이 | 1,495 | 1,495 |
휠베이스 | 3,365 | 3,165 |
차량중량 | S560:2,300 S560 4MATIC:2,330 |
560 롱: 2,165 560 4MATIC 롱: 2,220 |
승차정원 | 5 | 5 |
파워트레인 비교
마이바흐 S560 / S560 4MATIC | S 클래스 S560 롱 / S560 4MATIC 롱 | |
엔진종류 | V형 8기통 D OHC 트윈터보 | V형 8기통 D OHC 트윈터보 |
배기량 | 4.0L | 4.0L |
최고출력 | 345[469]/5,250-5,500 | 345[469]/5,250-5,500 |
최대토크 | 700[71.4]/2,000-4,000 | 700[71.4]/2,000-4,000 |
변속기 | 9단 AT | 9단 AT |
구동방식 | S560: FR S560 4MATIC: 4WD |
S560 긴: FR S560 4MATIC 긴: 4WD |
스펙 비교
마이바흐 S650 | S 클래스 S600 롱 | |
전장 | 5,465 | 5,255 |
전폭 | 1,915 | 1,900 |
전체높이 | 1,495 | 1,495 |
휠베이스 | 3,365 | 3,165 |
차량중량 | 2,360 | 2,290 |
승차정원 | 5 | 5 |
파워트레인 비교
마이바흐 S650 | S 클래스 S600 롱 | |
엔진종류 | V형 12기통 SOHC트윈터보 | V형 12기통 SOHC 트윈터보 |
배기량 | 6.0L | 6.0L |
최고출력 | 463[630]/4,800-5,400 | 390[530]/4,900-5,300 |
최대토크 | 1000[102]/2,300-4,300 | 830[84.6]/1,900-4,000 |
변속기 | 7단 AT | 7단 AT |
구동방식 | FR | FR |
위의 비교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마이바흐와 노멀 벤츠 S 클래스의 동일 등급에서는 엔진이나 파워트레인은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표에는 없습니다만, 서스펜션은 마이바흐 S560은 '매직 바디 컨트롤', S 클래스 S560 롱에서는 'AIR 매틱 서스펜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승차감의 면에서는 마이바흐가 더 우위에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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